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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하루하루

UX/UI

by Luhie 2017. 7. 20.

모바일 UX  모바일 프로토 타입을 간단하게 만드는 것 사용자를 위한 제품 어떻게 ?


내가 생각하는 서비스가 아니고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찾는 방법을 찾는게 . 


왠지 먹기 싫은 맛 ? >>> 주변사람에게 왜 ??? 진짜냐? >>> 조도/ 장마철 환경적인 문제일 수도? 전체적인것을 파악해야 한다. 


적극적인 몇명의 의견이 전체 의견이 될수 있다.  ->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ㄴ 일반 고객을 연령대 별로 뽑아 체험단 ?


UX 디자이너 사용자 조사, 사용자 리서치!


스타트업의 95%는 __________단계에서 실패가 결정한다. 

// 무엇을 할지 정하는



성공 5/ 현상유지15 실패 80


내가 하고싶은게 아니라 사람들이 정말 원하는것이 무엇인가?


전략 수집 -> 기본설계 테스트 -> 상세 설계 -> 비주얼 디자인 -> 구현 -> 개선



UX Design 


UX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Design 사용자 경험을 설계, 사용자 경험을 고민하여 제품 설계 


돈 노먼

- 말하는 것 이상을 생각해야 한다. 

- 체크리스트에 나열된 기능을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야 한다. 

- 브랜드 이미지, 광고 이미지, 고객지원 경험, 판매점 분위기, 서비스 콘텐츠 전체적인 부분 -> 실무에서는 제품과 직접 관련된 설


UI 와 Interface

User Interface interface 는 두 요소 사이의 경계면 사용자와 시스템간의 경계 ? 접점.

어떠한 제품이 사용자를 만나는 것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시스템 | 시스템 간의 접점 


인터랙션 inter action 사용자와 UI 를 왔다갔다 하는 상호 작용



사용자 조사 : 사용자 이해 - 사전조사, 조사계획 / 사용자조사(반복)


제품정의 : 인터렉션 정의 - 사용자 프로필 정의/ 정보,작업 구조정의/ 설계 검증/ 세부문서화

비슷한 사람들끼리 묶어 한사람에게  3~4명 만드는 것 -> 상대 프로필 정의 

정보/ 구조 어떠한 카테고리 연결 값, 요소

작업 인터랙션 뭘 누르면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흐름

설계 검증 실제로 주어진 인력/ 자금 실현 가능한지


UI 디자인 : UI디자인 - 저수준 프로토타입/ 사용자평가(반복) / 고수준 프로토 타입/ 사용자 평가(반복) / 세부 문서화

고수준 : 실제적인 모든 화면의 디자인, 개발 가능한가?

개발,유지 보수 : 개발 검증 - UI디자인 검증 / 개발/ 사용성 테스트(반복)/ 제품 출시, 반응 수집


디자인 씽킹 : 성공적인 디자이너가 생각하고 작업하는 방식을 문제 해결 전반에 적용하려는 시도

- 디자인적 사고로 번역

- 디자이너의 생각 방식

- 여러 사람이 조금씩 다르게 정리


혁신 프로젝트

기술이 쓸모가 있어야 

예) 양방향 터치,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해야한다. 

예) 자가용 헬리콥터 

사람의 관점에서 

바람직한 제품인지

사람의 동기와 근본적 신념을 통찰

공감에 기반한 디자인(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 감정이입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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